[인물열전]한국민간투자학회 제5대 회장에 선출된 김황배 교수는?
[인물열전]한국민간투자학회 제5대 회장에 선출된 김황배 교수는?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3.02.2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민간투자학회 김황배 회장 

 

[건설이코노미뉴스] 한국민간투자학회가 지난 20일 제5대 회장으로 김황배 회장 인선과 함께 정기총회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민간투자학회는 2015년 ‘사회간접자본시설에 대한 민간투자촉진법’ 제정과 함께 민자사업과 관련되는 학술연구와 정책토론, 관련 제도 개선, 민관 상호교류 및 협력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기획재정부 산하의 사단법인이며, 이번에 선출된 김황배 회장은 도시공학박사로 98년부터 현재까지 남서울대학교 드론공간정보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번 회원들의 선거를 통해 선출된 김 회장은 다섯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 주요 현안에 대해 ‘한국민간투자학회 전문가의 목소리’를 내어 학회의 존재감 확보 ▲ 민간투자 사업에 참여하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간의 소통의 장을 활성화해 민관협력의 기반 확보 ▲ 민간투자 사업 발전을 위해 학술적, 기술적 토대를 만들고 민간투자사업 발전을 저해하는 법과 제도 개선 적극 추진 ▲ 다양한 분야로 회원 확대해 한국민간투자학회의 기반 확고 ▲ 매년 우수 민간 투자사업을 발굴해 기관 포상제도 실행, 민간 투자 사업 교육 업그레이드 등이다.

이날 김황배 회장은 앞서 주요공약과 함께 “민간투자사업 관련 연구, 학술 및 정책토론, 민관협력 협의체 활동 등을 정상화하고, 생활 SOC 사업, 운영형 민자사업, 스마트시티 구축사업 등 새로운 민간투자사업 발굴에도 적극나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