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최초 정원형 식물원 '산이정원' 5월 개장
전남도 최초 정원형 식물원 '산이정원' 5월 개장
  • 권남기 기자
  • 승인 2024.04.02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이정원 전경.
산이정원 전경.

[건설이코노미뉴스]전라남도 최초의 정원형 식물원인 ‘산이정원’이 1단계 정원 조성을 마치고 5월 4일 정식 오픈한다.

산이정원은 산이면의 지역명인 "산이"를 그대로 드러내기도 하고, "산이 곧 정원이 된다"는 두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는 정원으로, ‘미래와 함께 하는 정원(Garden with the future)’이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조성된 미래지향적 정원이다.

솔라시도 초입에 위치한 산이정원은 전체 16만 평 부지를 1, 2단계로 나누어 개발 중이다. 5월 오픈을 앞둔 1단계 부지(5만 평)에는 ▲맞이정원 ▲노리정원 ▲물이정원 ▲동화정원 ▲약속의 숲 ▲생명의 나무 등 다채로운 테마를 가진 정원을 준비했다.

전라남도의 대표 관광지의 탄생을 알리는 행사인만큼 개장식에는 산이정원의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문화·관광·교육·지역을 대표하는 주요인사와 산이정원의 대표인 이병철 ㈜아영 대표 등 임직원 다수가 참석할 예정이다.

더불어, 개장식과 함께 ‘2024 산이정원 전국 어린이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전라남도 교육청과의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생대회는 약 200여 명의 유아, 초등부 학생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아이들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솔라시도와 산이정원을 그림으로 남기고, 수상작은 산이정원 가든뮤지엄 갤러리에 전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전남도청, 해남군청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산이정원 어린이 봄소풍’ 행사가 함께 개최된다. AR 보물찾기, 마임공연, 가든음악회, 가족사진 촬영, 만들기 체험부스 등 다채로운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뮤지컬 ‘브레드이발소’를 기획공연으로 준비해 방문객들에게 산이정원이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각인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산이정원은 보성그룹의 역점사업인 솔라시도에 조성되는 또 하나의 명작으로 9개 정원 중 태양의 정원에 이어 두 번째로 준공되는 정원이자, 일반인에게 최초로 개방하는 정원이다. 잠깐 빛나는 화려한 색채의 꽃으로 채운 기존 정원과는 달리 자연의 순리에 따라 성장하고 변화하는 정원,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정원, 순간의 즐거움보다는 여운이 남는 정원을 만들고자 한다.

이번 개장식을 시작으로 산이정원은 가정의 달 행사, 가든 페스티벌 등의 이벤트 뿐만 아니라 가드닝 교육, 정원해설 프로그램, 가든뮤지엄 전시회, 자연치유/힐링 프로그램 등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