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스마트협회, 'buildSMART FORUM 2024' 개최
빌딩스마트협회, 'buildSMART FORUM 2024' 개최
  • 박기태 기자
  • 승인 2024.04.0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 건설회관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건설이코노미뉴스]‘buildSMART FORUM 2024’이 4월 16일 논현동 건설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사)빌딩스마트협회(회장 안대호)의 주최로 열리는 ‘buildSMART FORUM 2024’은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될 예정으로 국내외 BIM정보 및 기술공유로 BIM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Transformative AEC: Synergy of Generative AI and the Metaverse’라는 주제로 최근 화제로 떠오르고 있는 생성형 AI와 메타버스가 AEC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고 앞으로는 어떻게 발전하고 업계에서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 지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갖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카이스트 손훈 교수, DL이앤씨 이상영 담당, 카이스트 김영철 교수가 기조연설을 진행하며 데이튼대학의 김남균 교수, 에스엘즈 정재헌 대표, 수민함디자인의 함수민 대표, 홍콩폴리텍대학 KEE Yee Chun 교수, 홍콩시립대 Hao Zheng 교수 등 해외 및 국내의 다양한 AI 및 메타버스, 그리고 스마트건설 사례와 가능성에 대하여 발표한다. 

‘buildSMART FORUM 2024’ 은 BIM과 스마트 건설에 대한 최근 정보와 관심사를 나눌 수 있는 포럼이며 오는 4월 12일까지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빌딩스마트협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및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