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제17회 대학생주택건축대전 개최
LH, 제17회 대학생주택건축대전 개최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3.06.29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부터 26일까지 신청접수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이재영)는 올해로 제17회를 맞이하는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주택건축대전은 도시인프라 위에 만들어지는 주거라는 조건을 기본으로 머무르는 주거기능보다는 도시속에서 다양한 공간시설들과 함께 형성되는 새로운 주거의 역할을 제시하는 '도시 인프라로서의 공동주거'를 주제로 선정했다.

특히 LH는 공동주택이 개인의 단위세대가 모인 개인재산의 합이 아닌 공공의 소유라는 개념으로 제안될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택건축대전의 참가자격은 전국의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이나 3인 이내로 팀을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내달 1일부터 26일까지 인터넷 접수로만 가능하고 참가안내서 등 응모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 (http://arch.lh.or.kr)를 통하여 접속하면 된다.

작품제출은 8월 22일부터 8월 23일까지이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발표하게 되는데 당선작품은 토지주택공사 사장상(賞)과 함께 대상(1점) 200만원, 금상(1점) 100만원, 은상(1점) 50만원, 동상(2점) 30만원의 장학금 및 상패가 수여되며, 장려상(20점 내외)은 소정의 기념품 및 상패가 주어진다.

아울러, 동상 이상의 당선작 대표 각 1인(대상은 전원)에게는 해외 건축기행 특전과 직원채용전형시 가산점(동상이상)이 부여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