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보증, 경력단절여성 시간선택제 정규직 사원 채용
주택보증, 경력단절여성 시간선택제 정규직 사원 채용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4.12.31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대한주택보증은 올해 고졸채용 인원 13명 중 3명을 경력단절여성으로 채용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경력단절여성 채용은 정부의 여성 사회진출 확대 정책에 따른 것으로 일과 가사의 양립을 위해 시간선택제로 선발했다.

하루 4시간 주당 20시간 일하는 정규직 신입사원이며 별도 인턴기간 없이 즉시 정규직으로 채용했다. 주택보증은 내년에도 총 3명의 시간선택제 경력단절여성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

주택보증은 2015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동시에 진행 중이다. 26명 채용에 4700여명이 지원해 본사 부산이전에도 불구하고 18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원자들의 취업기회를 확대하고 구직자 부담을 덜기 위해 학력, 성별, 연령, 전공, 어학성적을 전면 폐지하고 필기시험 대상자도 3000여명으로 늘렸다.

또, 장애인, 취업보호대상자를 우대하고 지역인재 할당도 실시하는 등 사회형평적 채용에 앞장서고 있다. 2015년에도 총 3명의 시간선택제 경력단절여성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

주택보증 관계자는 “경력단절 여성은 경력자로서 업무적응이 빠르고 업무처리 능력도 뛰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력단절여성, 고졸취업기회 확대 등 사회형평채용에 앞장서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