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협회 “2014 건설업 윤리경영대상 시상”
건설협회 “2014 건설업 윤리경영대상 시상”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5.01.07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에 대우조선해양·희상건설 선정
▲ 왼쪽부터 박영규 동우건설산업(주) 대표이사, 김 호 ㈜금성백조주택 사장, 현동호 대우조선해양건설(주) 부사장, 최삼규 대한건설협회 회장, 이경범 희상건설(주) 대표이사, 조동금 바른사회시민회의 공동대표, 김성은 덕진토건(주) 대표이사, 송영삼 대선건설(주) 대표이사, 이은충 ㈜화성개발 이사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기자] 대한건설협회(회장 최삼규)는 7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2014년도 ‘건설업윤리경영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수상업체로 대상에 대우조선해양건설㈜(대기업 부문)과 희상건설㈜(중견기업 부문)이 선정됐고, 우수상에는 ㈜금성백조주택(대기업부문), ㈜화성개발·동우건설산업㈜·덕진토건㈜·대선건설㈜(중견기업부문)이 각각 선정됐다.

금년 대상으로 선정된 대우조선해양건설은 많은 사회공헌 활동과, 비리 사전 차단 시스템이 돋보였고, 희상건설은 투명한 원하도급 계약과 상생 협력 부문에서 우수한 시스템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상업체에게는 상호협력평가 신청 시 최대 배점 5점이 부여된다.

최삼규 회장은 인사말에서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이 개별기업의 발전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경쟁력”이라며 “윤리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건설업체를 발굴, 시상함으로써 모범적 윤리 경영사례가 전파돼 산업 경쟁력이 강화되고 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산업으로 거듭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윤리경영대상은 윤리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업체를 발굴, 그 사례를 확산하고, 산업내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대한건설협회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공정거래위원회, 국민권익위원회,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후원으로 시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