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다운집, 중개수수료 선협의 플랫폼 서비스 '선봬'
집다운집, 중개수수료 선협의 플랫폼 서비스 '선봬'
  • 권남기 기자
  • 승인 2015.03.17 13: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싼 부동산 중개수수료 '걱정 NO' 집다운집으로 해결

[건설이코노미뉴스-권남기 기자] 부동산 거래를 하다보면 중개업소 수수료가 너무 비싸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있다. 또 간혹 규정 수수료를 초과하거나 현금 지급을 요구하는 경우까지 있어 이래저래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이다.
 
이 같은 고민이 늘면서 최근에는 온라인과 공개된 정보들을 통한 부동산 직거래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이 같은 직거래는 법적인 보장을 받을 수 없어 이 또한 마음을 놓을 수 없다.
 
이 같은 부동산 거래 시스템의 불편한 점을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집다운집’이다. 집다운집은 의뢰자와 중개업소 상호간 중개수수료를 선 협의하는 플랫폼 서비스이다.
 
집다운집을 통한다면 중개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부분의 일반인들은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정가로 알고 있거나 할인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중개수수료 규정은 상한이며, 법적으로 중개수수료는 협의 할인이 가능하다.
 
집다운집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먼저 할인율을 제시하는 중개업소를 선택한 후 중개수수료 할인을 받고 거래를 시작할 수 있어 중개수수료로 인한 분쟁도 줄일 수 있다. 또한 중개업소를 통한 계약으로 법적 안전성도 보장 받을 수 있다.
 
다수 중개업소 의뢰를 통한 빠른 거래 성사도 가능하다. 집다운집 서비스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 하나로 동시에 다수의 중개업소에 중개의뢰가 가능해져 신속한 거래가 이뤄질 수 있으며, 중개업소가 직접 등록한 광고성 매물을 선택 거래하는 것이 아닌 의뢰자 개인이 직접 원하는 매물을 의뢰함으로써 특정 광고성 매물로 인한 불만과 불편이 최소화 된다.
 
일반 의뢰인은 앱 설치와 부동산을 구하거나 내놓을 때는 횟수와 관계없이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모든 부동산 매물의 등록 의뢰가 가능하다. 원룸, 투룸, 오피스텔 외에도 아파트, 주택, 상가, 공장, 임야 토지 등 모든 부동산 매물이 집다운집 서비스의 이용 대상이다.
 
중개업소에 대한 혜택도 크다. 기존 부동산 매물거래 관련 서비스와 달리 일체의 가입비 없이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집다운집 앱 설치도 무료이다.

집다운집 앱의 간단한 설정으로 매도/매수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확보하고자 하는 매물 지역과 종류, 거래유형을 설정해두면 의뢰 고객의 매물정보를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의 집다운집 앱을 통해 알려준다.
 
입찰가능 매물정보 리스트에서 상세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중개수수료 할인율을 입력 후 입찰하면 되며 입찰 내용은 타 중개업소에서는 절대 알 수 없도록 익명성이 보장된다. 이후 의뢰고객의 선택에 따라 상세정보(전화번호, 동/호수, 지번 등)를 확인할 수 있다.
 
집다운집 관계자는 “기존 부동산전문 인터넷 포털, 정보신문, 전단 등의 광고를 통할 경우 광고비용이 부담스러웠으나 집다운집 서비스를 통할 경우 비용대비 1대 1 효과로 비용절감 효과가 확실해 진다”면서 “스마트폰 하나면 언제 어디서나 고객 확보와 중개업무가 이루어진다”고 말했다.
 
비용 역시 직접 신용카드를 통한 포인트 충전과 일반의뢰 고객의 상세정보 확인 시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료 차감 방식으로 쉽게 처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