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쿠웨이트 주거복지청과 정보교류·기술협력 체결
LH, 쿠웨이트 주거복지청과 정보교류·기술협력 체결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5.06.0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도시ㆍ주택 건설 분야 시장 진출 기반 다지는 기회될 듯
▲ LH 이현주 국책사업본부장과 쿠웨이트 바데르 알-와다얀 주거복지청장이 신도시·주택건설 분야 정보교류 및 기술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 후 악수하고 있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1일(현지시간) 쿠웨이트에서 이현주 국책사업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거복지청과 양 기관 간 신도시·주택건설 분야 정보교류 및 기술협력을 위한 합의의사록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쿠웨이트 주거복지청은 쿠웨이트의 신도시, 주택건설을 전담하는 정부조직으로 주거복지청 위원장은 주택부 장관을 겸하고 있다.

쿠웨이트는 약 11만 명이 넘는 자국민이 토지나 주택 배정을 기다리고 있어, 쿠웨이트 정부는 토지와 주택의 공급을 중요한 정책과제로 설정하고 있다.

LH는 이번 합의의사록이 양 기관 간 도시 및 주택사업 관련 정보교류, 기술협력 등 협력방안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어, 향후 도시 및 주택개발 분야에서 협력사업 발굴 등 쿠웨이트 시장 진출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현주 LH 본부장은 “LH는 오랜 기간 대한민국의 도시, 주택 개발을 앞장서서 이끌어온 대표 공기업으로 많은 경험과 기술력을 축적하고 있으므로 쿠웨이트 주거복지청과의 협력이 원활하게 이루어진다면, 양 기관의 발전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은 물론, 양국 우호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쿠웨이트 주거복지청장은 “쿠웨이트의 신도시 건설에 신도시 개발과 주택건설 경험이 풍부한 LH를 비롯한 많은 한국 기업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