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 ‘신기술발표 공모전’ 참가자 모집
승강기 ‘신기술발표 공모전’ 참가자 모집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0.10.04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9일까지 우편, 이메일, 웹하드로 접수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김남덕)과 코엑스가 주최하고 승강기 100주년 기념사업단이 후원하는 ‘승강기 신기술발표 공모전’ 접수가 시작된다.

 
승관원은 승강기 업계와 대학(원)생, 공공기관, 연구기관들의 미래 신기술에 대한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 아래 참신한 ‘승강기 신기술 발표’ 응모작을 오는 29일 까지 접수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부문은 ▲녹색기술 분야(승강기 신재생에너지기술 및 에너지절약기술 등) ▲성장동력 분야(승강기 무선네트워킹 및 유비쿼터스 기술 등) ▲특수기술 분야(경사형엘리베이터 및 홈엘리베이터 등) ▲승강기 안전관련 신기술 등이다.

승강기 10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승강기 신기술 공모전은 4개 과제외에도 승강기 신기술과 관련된 전분야에 걸쳐 참여가 가능하며,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 작품을 선정하는데 중점을 둘 방침이다.

1차 서류심사를 통해 확정된 응모작을 대상으로 2차 전문심사위원단 심사를 거쳐 최종 6개 응모작을 선정·발표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 또는 개인은 한국승강기안전엑스포(liftexpo.co.kr)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신기술에 대한 발표자료(PPT)자료와 함께 직접방문 또는 우편, 웹하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12월 17일 개최되는 한국승강기안전엑스포 기간 중에 진행되는 승강기 신기술 발표세미나의 발표자로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지며, 소정의 기념품과 고료도 지급된다.

또한 승관원에서 발행되는 사외보와 학술지를 통해서도 기술자료를 소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승강기안전엑스포 홈페이지(liftexpo.co.kr) 또는 승관원 홈페이지(kesi.or.kr)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02-3497-7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