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캄보디아 증권시장 개장 기념 의료봉사 실시
KRX, 캄보디아 증권시장 개장 기념 의료봉사 실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2.04.1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술용램프, 소독기 등 의료장비 및 의약품 병원 기부

[건설이코노미뉴스-이태영 기자]한국거래소(KRX, 이사장 김봉수)는 캄보디아 증권시장 출범을 기념하고 의료서비스에 취약한 캄보디아 주민들을 위해 캄보디아 현지에서 해외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해외의료봉사에는 한국거래소의 의료관련 사회공헌활동 협력기관인 동아대학교의료원(원장 김상범) 의료진 28명과 한국거래소 행복나눔봉사단원 6명 등 총 34명이 참가했다.
 
해외의료봉사단은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인근 'Referal Hospital'에서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약 2100여명의 현지 주민을 대상으로 안과, 내과, 산부인과 등 종합진료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앞서 18일에는 해외의료봉사를 기념하기 위해 캄보디아 키촌 부총리, KRX이사장, 동아대병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봉사기념식을 가짐으로써 양국간의 우호를 돈독히 했다.
 
특히, 해외의료봉사 이외에도 앰블란스를 비롯한 수술용램프, 소독기, 자동혈압계, 돋보기안경 등 의료장비 및 의약품을 현지 병원에 기부했으며, 현지 주민들을 위해 어린이재단이 후원한 청바지 티셔츠 등 의류 500여벌을 기증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지난해 1월 라오스 증권시장 개장기념 해외의료봉사에 이은 두 번째 해외의료봉사로 KRX는 앞으로도 금융협력·저개발국가에 대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캄보디아, 라오스에 대해 초등학교 환경개선사업, IT직업훈련센터 건립, 의료봉사활동 등의 해외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