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보증ㆍ공인중개사협회, 전월세시장 안정 위한 협력 다짐
주택보증ㆍ공인중개사협회, 전월세시장 안정 위한 협력 다짐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3.11.2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대한주택보증 김선규 사장은 지난 22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회장 이해광) 사무실을 방문해전세보증금반환보증, 임차료지급보증 등 서민보호 보증상품의 이용률 제고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공인중개사 협회 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 지원을 요청했다고 26일 밝혔다.

주택보증이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임차료지금보증 등 최근 출시한 서민보증상품에 대한 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 현장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김선규 사장은 이를 위해 지난 21일 새대한공인중개사협회(회장 최용일)를, 이어 22일에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회장 이해광) 사무실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김선규 사장은 “서민주거안정과 주택경기 활성화에 기여하는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임차료지급보증 등 서민보증상품이 널리 보급되려면 전국적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공인중개사협회의 협조가 중요하다며 홍보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이해광 회장은 “국가적 차원에서 출시된 좋은 상품을 국민들이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우리 협회가 발벗고 나서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면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주택보증은 향후 협회에서 진행하는 중개사 교육, 세미나 등을 활용해 보증상품 홍보 기회를 갖는 한편, 적극적인 홍보를 유도할 수 있도록 지원방안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