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 업계 최다 5년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린나이코리아, 업계 최다 5년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 최효연 기자
  • 승인 2016.07.07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뢰성, 친절성, 적극 지원성 등 대부분 항목에서 경쟁사 앞도

[건설이코노미뉴스=최효연기자] 린나이코리아(www.rinnai.co.kr)는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하는 2016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가정용 보일러 A/S 부문에서 업계 최다 5년 간 1위를 달성했다고 최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품질만족도를 조사한 종합지표이다.

린나이코리아는 총 7개 조사 항목 중 신뢰성, 친절성, 적극 지원성 등 전 부문에서 경쟁사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같은 결과는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한 린나이의 '고객사랑 A/S' 덕분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린나이코리아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꾸준한 만족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 직영 A/S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국 30개 고객서비스센터에 있는 전문성과 책임감이 강한 전문엔지니어들이 소비자의 고충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있다.

또한 1996년 업계 최초로 콜센터를 도입해 연중무휴 365일 서비스 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서비스 대표전화(1544-3651)의 통합 콜센터 구축으로 신속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1996년부터 업계에서 유일하게 '동절기 특별 서비스'를 보일러의 사용 시간이 많은 10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 하고 있으며, 혹한기에는 24시간 출동서비스를 제공해 한파에도 소비자들이 보일러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006년 9월에는 업계 최초로 가정용 가스보일러 전 품목의 무상보증기간을 기존의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했다. 무상보증기간 연장으로 소비자들은 더욱 편리하게 린나이 보일러를 사용하고 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제품을 직접 경험한 고객들이 인정해 주신 덕분에 그 어떤 상보다 더 큰 자긍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경쟁사보다 앞선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