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산업, 강남 운전면허시험장 성능 개선 기여로 감사패 수상
신도산업, 강남 운전면허시험장 성능 개선 기여로 감사패 수상
  • 박기태 기자
  • 승인 2016.12.16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박기태 기자] 도로 안전시설 전문 기업인 신도산업(대표 황동욱)은 새롭게 준공된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의 성능 및 안전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은 T자 및 S자 코스 부활, 교차로 및 경사로 출발 등의 항목 추가 등 오는 12월 22일부터 개정시행되는 도로교통법시행규칙에 의거한 새로운 면허시험장 건설을 추진해 왔으며, 까다로워진 시험 방식에 따른 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시설 확충에 중점을 두고 진행해왔다.

신도산업이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에 공급한 분체도장 가드레일은 고운 분말 형태의 폴리에틸렌을 표면에 부착해 가열 코팅하는 방식으로, 기존 아연도금 방식에 비해 내부식성이 뛰어나 유지보수가 쉽고, 관리 비용의 절감은 물론 더욱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분체도장 가드레일과 함께 공급된 롤링가드베리어는 주행 경로를 벗어난 차량의 충격에너지를 2단계로 흡수해 본래의 주행차로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최신 차량방호울타리로, 사고 시 2차 사고 위험성을 대폭 감소시켜준다.

신도산업 황동욱 대표는 “강남 운전면허시험장에 자사의 주력제품인 분체도장 가드레일과 롤링가드베리어를 공급할 수 있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운전자와 도로안전을 위해 신도산업의 주력 제품들을 다양하게 공급해 무사고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도산업은 1987년 자동차부품 제조 기업으로 출발해 도로안전과 관련된 신기술 개발 및 제품 생산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창립 이후 단 한 번의 마이너스 성장 없이 꾸준한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끊임없는 연구와 경쟁업체보다 한발 앞선 기술개발로 경쟁우위를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