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연구원, 제16대 강현수 원장 취임식 개최
국토연구원, 제16대 강현수 원장 취임식 개최
  • 이태영 기자
  • 승인 2018.07.1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이코노미뉴스 이태영 기자] 국토연구원(KRIHS)은 지난 11일 국토연구원 2층 강당에서 제16대 원장으로 선임된 강현수 원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강 원장은 취임식에서 “국토분야 최고의 연구기관인 국토연구원이 40년 동안 이뤄온 성과를 토대로 이 시대가 직면한 국가적 과제와 국민 삶의 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며 “균형 발전과 국민 생활의 질 향상을 위한 국토연구원의 역할과 책임을 강화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연구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국토연구원의 역할과 책임의 범위를 한 차원 더 확장해 ▲국민이 필요로 하는 연구 ▲국민의 삶을 유용하게 하는 연구 ▲국민의 삶을 변화시키는 실질적 연구를 수행할 것을 제안했다.

대외적으로는 국토분야 연구협력 네트워크를 주도하고, 연구과제별로 성과를 낼 수 있는 실사구시적인 협력을 추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올해로 개원 40주년인 국토연구원이 쌓아온 역사를 이어받아 국민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다.

신임 강 원장은 강릉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학사 ▲서울대학교 도시계획학 석사 ▲서울대학교 행정학 박사를 거쳤다.

이어 ▲대통령 자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 ▲한국공간환경학회 학회장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경제2분과 위원 ▲중부대학교 교수 ▲충남연구원 원장 등을 역임했다.